티스토리를 하면서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방문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구글 시스템에 맞춰야 한다!
구글에는 기본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시스템(SEO)이 갖춰져 있습니다. 그래서 최적화 시스템에 맞추어 글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길게 쓰는 것과 짧게 쓰는 것.
글을 쓰는 것에도 말이 많습니다. 글자의 수는 중요하지 않다,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랫동한 해보신 분들의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은 글자의 수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글자 수가 1,500자 이상은 써주시고 포인트는 15p 정도로 블로그를 작성하라고 합니다. 이러한 환경은 티스토리 말고도 네이버도 해당이 된다는데 이건 확실히 모르겠네요.
이미지 삽입된것과 안된 것.
이미지의 삽입이 검색 노출에 도움은 된다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거들처럼 많은 사진들과 사진 사이사이 알록달록한 가운데 정렬로 작성한 글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환경은 구글에서 별로 안 좋아한다고 합니다. 사진은 꼭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있으면 분명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쉽게 구글에서 원하는 글은 신문기사와 같은 전문적인 모습의 글을 좋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삽입을 한다면 반드시 사진과 관련된 글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캡션 달 때 꼭 이미지와 관련된 내용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SEO가 사진과 글이 관련된 글인지 알 수 있다는 게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캡션이란 사진 아래 이미지 설명 글 쓰는 것을 말함.)
블로그에 방문자를 체류시켜야 한다.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들어와서 길게 체류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남아있을수록 고품질의 블로거로 인식을 한다는데요 이 내용에 대해서는 네이버가 그런 건지 티스토리가 그런지는 정확하게 선을 그어 말씀드리기가 애매합니다. 하지만 둘 중 하나만 시스템이 적용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분명 둘 다 적용되었을 것이라고 판단되어집니다.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체류시간을 늘리면 좋다라고는 말하고 있습니다.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가독률이 높은 폰트를 추천하며, 포스팅 내용은 정보 성인 내용이 좋다고 합니다. 일상은 되도록 피하라고 합니다. 이유는 쉽다. 난 널 알고 싶지가 않거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겠죠?
대제목, 소제목, 내용 나누기가 유리
바로 위에 이미지 관련 내용에서 신문기사와 같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구글은 기사와 같은 형식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글을 쓸 때는 대제목을 쓰고 소제목을 쓰고 그다음 내용을 쓰는 형식을 SEO는 좋아한다고 합니다. 지금 읽고 있는 이 글의 형식을 멀리서 보시면, 대제목과 소제목 그리고 내용의 형식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고 글이 상위 노출 안되면 나도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구글은 이런 걸 좋아한다고 블로거 인플러언서 사람들이 말해주었습니다. 상위 노출 안되면 배신감이 들겠지.
구글, 네이버 서치 콘솔 등록하기
티스토리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 빼고) 내 블로그를 노출시키려면 몇 가지 등록을 해야헙나더. 서치 콘솔인데 네이버도 있으며, 구글도 있습니다. 등록의 상세 내용은 작성하지 않을게요. 하지만 등록을 해야 한다는 사실은 알려드릴게요. 하하 이유는 서치콘설을 등록하여야 구글과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됩니다. 바로 되는 것은 아니고 1~3주 사이에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상위 노출과 별개로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인플러언서들의 조언이 있다.
1. PC보다 핸드폰으로 글을 읽는 시대이다. 글의 내용은 최대한 굵고 짧게 써야 하며, 핸드폰에 맞는 길이로 작성해라
2. (사업자가 아닌) 블로거라면 전문용어 같은 것은 되도록 피하라. 읽기 싫어한다.
3. 글은 가운데 정렬은 최소화하고 왼쪽 정렬로 사용해라, 가독성이 높아진다.
4. 문단을 늘리거나 자간을 늘리거나 스티커 등은 사용을 자재한다. 어수선하다.
5. 자신의 일기, 일상은 되도록 피하고, 정보성 글을 올려라. 너에 대한 것은 안 궁금하다.
6. 서론은 되도록 쓰지 말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결론으로 가고 나의 의견을 작성해라. 정보 보러 왔다가 서론 보고 나간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상 쵸코민트 였습니다.
다들 티스토리 잘 되어서 방문자수 많이 늘리세요~
'취미[HoBBY] > 티스토리[T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0) | 2021.11.30 |
---|---|
티스토리 가입 후 최적화 하기. (0) | 2021.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