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HoBBY]/왕 초보 낚시[FISHING]

<낚시> 낚시 시작하기(낚린이)

by 쵸코탱구리 2021. 9. 29.
반응형

낚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낚시 제품을 알아보다.

출처 구글 이미지 : 원투 낚시

 길 지나가다 구입한 루어 ML대 벌써 5년이 넘도록 사용하는 낚시대인데 사실 낚시의 낚자도 모르는 상태로 구입하여 지금까지 사용했습니다. 지금까지 잡아본건 배스 몇마리가 전부입니다.

 최근 낚시 유튜버가 많아 졌습니다. 낚시 유튜브를 보면서 낚시를 하고싶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 지금 처럼 낚시를 다시 시작 하였습니다. 낚시를 시작하기에 제가 며칠전에 낚시물품을 구입했는데 제품을 구입 한 이유를 낚린이들과 공유 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낚시 제품 추천?

 전쟁을 가면 총이 있듯이 낚시를 하기에 앞서 낚시대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으로 낚시대를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낚시대 추천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본 제품을 블로그에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전문가도 낚시 상급자도 아닙니다. 입문자 입니다. 제가 글 쓰는 것은 참고만 해주겼으면 합니다.

- 나는 원투낚시

가장 먼저 어떤 어종을 잡을지, 그리고 어떤 낚시가 나의 스타일에 맞는지를 먼저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나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낚시대를 구입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는 아무 물고기나 잡고 싶었으며,  넣어놓고 기다리는 낚시를 원했습니다. 원투 낚시를 선택 했습니다.

낚시대는 크게 루어낚시, 선상낚시, 찌낚시, 원투낚시로 있는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는 호래기 또는 쭈꾸미 낚시가 유행하면서 어종에 따라 전용 낚시대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구입 낚시대

초보자 추천 낚시대가 생각보다 다양한 추천과 또한 입문자만의 추천은 많이 없었습니다. 선택장애가 와서 며칠을 고민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유정낚시의 비어2 30H-420을 구입 했습니다. 이유는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구입평이 좋은 제품 중의 하나 입니다. 먼저 저는 구입 가격대를 12만원 이내로 정하고 추30호 이상 매달 수 있는  원투 낚시대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게 딱 유정비어2가 있었습니다.

유정비어2 30H-420낚시대
유정비어2 30H-420낚시대

- 구입 릴

릴은 대부분 추천이 비슷했습니다. 다이와이 - 크로스캐스트 5000이상, 또는 시마노 - 액티브케스트 1060~1080을 추천이 많았습니다. 저는 다이와이 - 크로스캐스트 5500을 구입 했습니다. 이유는 다이와의 크로스캐스트가 좀 더 저렴했으며, 스플 여유분이 하나 더 제공됩니다. 또한 지금 시마노 액티브캐스트는 품절이 된 곳이 많아 배달이 늦어지는 상태라 배달이 빠른 다이와를 선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다이와 크로스캐스트 5500KS
다이와 크로스캐스트 5500KS

- 낚시 줄

낚시 줄은  낚시대와 같이 대부분 사람들의 추천이 다 달랐습니다. 일단 낚시줄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나일론, 카본, 합사 어떤걸 구입해야 할지 선택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추천인들이 공통점으로 말하기는 환경에 따라 장단점이 강해서 어떤게 좋다 라는 기준은 없고 어종과 바다 환경에 따라 줄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낚시줄을 구입하는데도 선택장애가 와서 하루 종일 고민하다가 구입을 했습니다. 저는 JOF의 8합사4호 화이트를 구입했습니다. 이유는 합사 중 가장 저렴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투로는 합사 추천이 많았으며, 강도가 강한 낚시대는 입질의 반응에 둔감해 나일론 보다 인장률이 적은 합사 사용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JOF의 합사는 잘 끊어진다고 하여  4합사에서 8합사로, 3호에서 4호로 업해서 구입하였습니다. 화이트를 구입한 이유는 합사는 낚시줄 색상물이 심하게 빠진다고 합니다. 잘못하다 옷을 버릴정도라고 하여 화이트를 선택하였습니다.

JOF 8합사 4호
JOF 8합사 4호


낚시를 시작하는 내용으로 

앞으로 낚린이 입장에서 아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하고

그럼 민트쵸코는 그만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취미[HoBBY] > 왕 초보 낚시[FISH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낚시> 무의도에서 낚시하기.  (0) 2021.10.20

댓글